이슈 / / 2023. 1. 29. 20:19

나도 예외일 순 없었던 다음 저품질 (카카오문의/재수집처리)

300x250

이 블로그는 현재 저품질(검색시 수집 제외)에 걸린 것 같다. (거의 확실?)

설 연휴에 광고 클릭수가 좀 나와서 (좀 나왔다는 게 내 기준에서. 사실상 아무 미미한) 나름 디지털 노마드의 꿈을 점점 더 키워나가고 있었다. 하루하루 나아지고 있으니 너무 조급한 마음만 먹지 않으면 되겠지. 

 

끝까지 하면 결국 뭔가 되겠지. 그런 마음을 먹던 연휴 끝자락. 요상한 현상을 발견했다.

블로그 방문자 수가 오후 3시 반 이후로 1명도 늘지 않는 것.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이것보다 방문자 수가 안 나온 날은 너무도 많았으니까. 

잊어버리고 있다가 잠 자기 전 다시 방문자 수를 확인했을 때, 나는 뭔가 심상치 않은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느꼈다. 

"이렇게까지 제자리 걸음이라고?" 그리고 그 때 머리를 번뜩 스치는 생각.

저품질!!!!!!!!!!!!

 

 

각종 유투브를 검색해서 저품질 확인하는 법에 대해 검색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깨달았다.

아 나도 저품질.

 

너무 억울하고(딴엔) 힘이 풀려 잠도 오지 않았지만... 당장 할 수 있는 이리 없었으므로... 억지로 잠을 청했다.

사실 여러 유투브 영상을 보다보니, 저품질은 답이 없으니 서브 블로그로 갈아타야 한다, 또한 고객센터 문의 하는 것도 별 의미는 없다 등등의 말이 많았는데... 너무 아깝지 않은가...? 그래도 두세달 열심히 키웠는데..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연휴가 끝나자마자 블로그에서 검색한 대로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 했다.

 

문의는 어렵지 않다.

카카오 고객센터를 채널을 추가해서...

 

 

챗봇 상담 시작 후 내가 원하는 내용을 채팅창에 입력하면 된다.

다음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로 이메일 접수도 많이 하는 것 같았는데 성격 급한 나는!!!!!

당장에 뭔가, 빠른 답을 받고 싶어 챗봉 상담 방법을 선택했다.

한나절이 지난 후에 돌아온 답은 이랬다.

 

 

 

 

결국 검색이 되지 않던 너의 블로그를 검색에 수집 되도록 풀어주겠다는 것.

감사합니다...ㅜㅜㅜㅜㅜㅜㅜ

라고 거듭거듭 인사를 거듭했으나....

5일이 지난 현재. 잘 모르겠다. 이게 풀린건가?

 

 

최적화 후에 항상 검색 되었던 나의 블로그는 아직도 검색이 되지 않고 있으며,

 

 

방문자수는 보다시피 처참하다. 아니 처참한 수준을 넘었다.

이래서 한 번 저품질은 답이 없다고 하는 건가.

어떤 사람들은 저품질 블로그를 그대로 두세달간 방치했더니, 알아서 저품질이 풀렸다고도 하고.

블로그의 세상은 정말 알 수가 없다.

'이런 것 같다' '이런 이유인 것 같다' 애드센스 승인부터 줄곧 이런 식이니 희망이 있다가 없다가 한다.

 

하지만 그래도 나는 포기하지 않으려고 한다.

누가 보든 안 보든, 수익이 생기든 안 생기든 이 블로그를 지구 끝까지 물고 늘어져보기로 한다.

저품질 일기를 꾸준히 기록해야지.

할 수 있다!!!! 해보자!!! 꼭 벗어나고 말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