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 / 2023. 2. 5. 12:04

TVN 드라마 [일타스캔들] 정보 (줄거리/등장인물/최치열실제모델현우진누구)

300x250

요즘 사교육 시장의 '일타강사'들이 연예인 못지 않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일타강사'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전도연, 정경호의 만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 [일타스캔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일타스캔들 포스터

 

 

 

 

 

 

로그라인

입시지옥에 뒤늦게 입문한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여사장과 대한민국 사교육 1번지에서 별이 된 일타 강사의 달콤쌉싸름한 스캔들.

 

등장인물

 

남행선(전도연)

일타스캔들 전도연

식당을 했던 엄마로부터 물려받은 솜씨를 살려 사교육의 메카에서 반찬가게를 열고, 과열된 사교육 시장과, 식(食)보다 학(學)이 중한 엄마들 치맛바람 덕에 밥 벌어먹긴 했지만, 그런 이 동네 풍경이 요상하고 한심스러워 개그를 쳐댔다.

학원 하나 안 다니고도 공부 잘 만하는 딸 해이가 심어준 은근한 우월감이었을지도 모른다. 그런 행선에게, 해이가 어느 날 뭔 빚진 사람처럼 쭈뼛쭈뼛 부탁을 해왔다.
“일타강사 강의 하나만 들으면 안 될까..” 낸장.. 타들어가는 딸내미 속도 모르고, 뭔 대단한 사회비판 한답시고 ‘일타강사느님’에 대한 풍자와 해학을 일삼았다니.

엄마로서의 실책을 만회하고자, 본격 ‘입시 열혈맘’으로의 변신을 꾀하는데,
아, 이거, 교육적으로다가 엮이고 싶었던 일타강사님과, 사뭇 선정적?!으로 얽혀버렸다.

 

최치열(정경호)

일타스캔들 정경호

악으로 깡으로 연구한 끝에, 롱다리를 쭉! 뻗는 발차기를 시그니처로 하는 지금의 ‘최치열강’을 탄생시켰고, 치열의 현강, 인강, 출판 등을 합친 국내생산 유발효과와 그 부가가치 유발효과를 합치면 연 평균 1조원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한다고, ‘1조원의 남자’란다.

하지만.. 높이 있는 만큼 위태로운 자리. 수십 건의 송사와, 수백 개의 루머, 수만 개의 댓글.. 유쾌하고 열정적인 ‘일타강사 최치열강’은 치열의 가면이 됐다. 강의실에서 나와 가면을 벗은 치열은, 예민하고 까칠하고 타인에 무심한 인간이 되어 버린다. 빡빡한 시간표에 끼니 거르기를 밥 먹듯 하다 보니 섭식장애를 달고 산다. ‘최치열강’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아드레날린을 분출하며 폭발적인 수업을 한 후, 웅장하고 럭셔리한 집에 돌아와 홀로 누우면 뭔가 중요한 걸 놓치고 있는 듯한 불안한 기분이 엄습하곤 한다.

그렇게 가진 게 많아 보이나 뭔가 휑한 삶을 사는 치열에게 강백호 같은 강적이 나타난다. 상대는 반찬가게의 여사장이다. 끝을 알 수 없는 체력과 파워, 무한 긍정의 자신감에 유머감각을 가진 이 여자에게, 그의 경직된 자아가 자꾸 무너진다.

 

남해이(노윤서)

일타스캔들 노윤서

시크한 말투에 묻어나는 따뜻한 마음씨, 짓궂은 장난 뒤에 숨은 어른스러움이 매력적인, 요즘 참 보기 드문 요즘 것.
왕 모시듯 가정의 중심이 되는 K수험생들과는 영 딴판으로, 얄짤없이 가게 일을 돕고, 아픈 삼촌까지 배려해야 하는 생활을 투덜거리곤 하지만, 딴 것도 아니고 공부하겠단 건데, 힘들게 돈 버는 행선에게 염치가 없다며, 일타강사 강의 듣게 해달란 말도 못 꺼내는 속 깊은 딸.

시크한 듯 은근 카리스마도 있어 남팬보단 여덕들의 사랑을 받는 편인데, 최근 두 남자애와 사뭇 클리셰적인 삼각관계를 형성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도 아니고, 녹은로에서 학원 한번 안 다니고 자란, 진부함과 거리가 먼 캐릭터의 남해이는 러브라인도 유니크하게 풀어나간다.

 

남재우(오의식)

일타스캔들 오의식

선천성 심장질환을 갖고 있으며, 어릴 때 받은 수술로 경미한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게 됐다.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기술이 제한적이어서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긴 하지만, 진짜 무서운 건 고열이다. 합병증으로 목숨이 위태로워질 수 있기 때문. 열이 날 때마다 가족들을 긴장시킨다.

일상의 규칙성과 반복성이 어긋나는 걸 견디지 못하는 병증의 긍정적 측면을 살려, 국가대표 반찬가게의 재무책임자를 맡고 있다.

관심이 가는 대상에 온 정신을 쏟는다. 최애템이 종종 바뀌지만 요즘은 맹수다. 그중에서도 최애 맹수는 용맹한 호랑이와 갈기가 멋진 사자다. 엄마가 돌아가신 후 누나 행선의 전적인 보호를 받으며 행선과 해이와 행선의 친구 영주, 세 여자 속에서 청일점으로 살았는데 그런 그에게 ‘형’이 생겼다. 시크한 듯 인간적인 일타, 일명 ‘치열이 형’이다.

 

지동희(신재하)

일타스캔들 지동희

잘나가는 일타강사 곁엔 능력 있는 실장님이 있다. 연예인으로 치면 매니저 겸 기획자. 까다롭고 별난 치열을 유연하게 케어하고, 수학과 출신으로 교재 개발까지 참여하니, 스카웃 제의는 치열 부럽지 않게 받는 중이다. 초임 강사였던 치열을 고딩 때부터 알아보고 동경해왔던 그는 그러니까 치열의 성덕인 셈인데, 그 애정과 의전이 남달라 ‘동희빈’이라는 별명도 붙었다. 하얗고 여리여리한 외모에 예민하고 섬세한 분위기가 더해져 페미닌한 별명에 위화감 없다.

 

최치열 실제 모델 현우진 누구?

 

 

2023년 기준, 수능 전과목을 통틀어 온라인 수강생 수 1위인 강사.

중하위권부터 최상위권까지 전부 커버할 수 있는 탄탄한 커리큘럼과 완성도 높은 교재로 여타 강사들과의 차별화된 강의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23년 1월 14일 현우진은 본인이 자문을 맡은 드라마 일타스캔들을 홍보하는 피드를 올렸다. 이에 대해 한 트위터리안이 '현우진이 자문해 줬는데, 처음엔 안 한다고 했다가 정경호가 주연이라는 말 듣고 자문을 한다고 했다'는 내용의 트윗을 게시했고 이 트윗은 8천 회 이상 리트윗되며 일파만파 퍼져나갔다.

다음 날인 1월 15일 현우진은 인스타 스토리를 통해 해당 트윗은 명백한 허위사실임을 밝혔다. 트윗을 게시한 네티즌에 대해서는 허위사실로 고소할 예정이며, 이미 트위터의 흔적을 모두 채증했으므로 계정 삭제를 한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고 용서를 받고 싶다면 4시간 이내로 자필 사과문을 보내라고 요구하였다. 또한 드라마 제작진에게도 해당 루머가 퍼진 경위를 묻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경험은 돈을 주고 사야 하는 법인데 무료여서 이런 일이 발생한 듯'이라며 앞으로 비슷한 류의 자문 및 방송출연 또한 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상으로 드라마 [일타스캔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중반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일타스캔들] 오늘도 본방사수!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